• 헬냥이
  • 방문자: 106 2021-10-21
  • 010-5464-1739

백운산

높이 : 522.5m
소재지 :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 모전리

설명

( - )


백운산

높이 : 255.2m
소재지 : 인천광역시 중구 은서동

설명

인천 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 중앙에 제일 높은 백운산은 1,300여 년 전인 신라 문무왕 때 원효대사가 창건했다는 고찰(용궁사, 龍宮寺)을 중앙에 품고 있는 명산이다. 바다를 사이에 두고 월미도와 서로 마주 보고 있으며, 항상 안개와 흰 구름에 싸여 있어 백운산이라 하였다 한다.












백운산

높이 : 892.7m
소재지 : 울산광역시 울주군 두서면 내와리

설명

울산시 울주군에 있는 백운산은 열박산이라 부르기도 한다. 신라 김유신은 나이 17세 때 적군의 침공을 당하자 비장한 마음으로 혼자서 보검을 들고 열박산 깊은 골짜기 속으로 들어가 향을 피우며 기를 모아 적을 물리칠 힘을 내려달라고 하늘에 빌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온다. 산행 들머리는 언양에서 다개차리로 가는 버스를 타고 상차리에서 시작하면 된다. 백운산 정상은 대체로 칼등처럼 뾰족한 형상을 보인다. 또한, 바위군에 올라서서 바라보는 전망도 대단하다. 오른쪽은 옛날 기우제를 지냈던 아미산, 왼쪽에 문복산·가지산, 남으로 고헌산, 북으로 삼강봉이 지척에 보인다.



백운산

높이 : 566m
소재지 : 경기도 의왕시 왕곡동

설명

백운산(시흥)은 바라산, 광교산과 능선으로 연결되는 이웃한 산으로 능선은 매우 한적한 편이다. 경기도 의왕시의 백운저수지의 뒷산인 해발 567m의 산으로 서울특별시에서 가까워 찾기 쉬운 산이다. 백운저수지에서 산행할 경우 임도를 이용한 한적한 산행이 가능하다. 주능선 길은 산행하기에 좋으며 소나무가 많다.



백운산

높이 : 345.6m
소재지 :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반제리

설명

백운산은 평택시 월곡동과 안성시 원곡면을 경계로 길게 이어져 있다. 평택시의 모든 산이 그러하듯이 다른 지역의 산들과 크기를 비교하기가 그렇지만 그래도 평택에서는 조금 큰 산이다. 월곡동에서 경부고속도로를 가로지르는 지하통로를 지나 콘크리트로 포장된 농로 길을 따라 우측으로 가다 보면 백운산이 있다. 초소를 지나 약수터에서 은 나노 약수를 한 모금 마시고 오르는 시작 길은 다소 가파르지만, 정상에서부터는 비교적 완만한 능선길과 반제로 내려가는 가파른 길을 만날 수 있는 웅장 하지도 화려하지도 않지만, 인위적인 간섭이 적은 자연의 산행을 즐길 수 있는 산이다.


백운산

높이 : 903m
소재지 :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100대명산선정이유

수려한 계곡미를 가지고 있으며 광덕산, 국망봉, 박달봉 등과 같은 높은 봉우리들과 무리를 이뤄 계곡·단애(斷崖) 등 독특한 경관을 가지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하여 선정, 백운동 계곡 및 신라 말 도선이 창건하였다고 전하는 흥룡사(興龍寺)가 유명

설명

경기도 포천군 이동면과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의 경계를 이루는 백운산은 부드러운 산세와 광덕고개에서 산행이 시작되므로 가볍게 산행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주말을 이용해 가족과 함께 등반하기에도 적격인 곳이다. 광덕고개는 일명 '캐러멜고개'라고 불리는데, 그렇게 불리는 데는 두 가지 설이 있다. 첫 번째 설은 도로가 비포장이었던 6·25 때 이 지역을 담당하던 사단장이 광덕고개를 오를 때면 운전병의 졸음을 쫓기 위해 운전병에게 캐러멜을 먹게 한 데에서 유래되었다는 것이다. 두 번째 설은 광덕고개의 꾸불꾸불한 모양이 낙타의 등을 연상케 한다고 해서, 카멜(Camel: 낙타)이 캐러멜로 변하여 캐러멜고개로 불리게 되었다는 것이다. 백운산 정상 서쪽 아래로 4km에 이르는 백운계곡은 풍부한 수량과 빼어난 계곡미를 자랑한다. 계곡 곳곳에 넓적한 바위가 널려있어 아무 데고 앉으면 쉼터가 될 정도로 등산인들이 쉬어가기 좋은 곳이다.






백운산

높이 : 535.5m
소재지 :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설명

( - )


백운산

높이 : 0m
소재지 :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설명

동강에서 바라보는 백운산은 정상에서 서쪽으로 마치 삼각형을 여러 개 겹쳐놓은 듯한 여러 개의 봉우리가 동강을 따라 이어져 있고, 동쪽으로는 칼로 자른듯한 급경사의 단애로 이루어져 있다. 백운산은 2003년 동강의 가운데에 있어 경관이 아름답고 조망이 좋으며 생태계 보전 지역으로 지정된 점을 고려하여 한국의 100대 명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백운산

높이 : 883.5m
소재지 :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운치리

100대명산선정이유

동강의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 경관이 아름답고, 조망이 좋으며 생태계보존지역으로 지정되어있는 점 등을 고려하여 선정 흰구름이 늘 끼어 있는데서 산 이름이 유래, 오대산에서 발원하는 오대천과 조양강(朝陽江)을 모아 남한강으로 흐르는 동강 및 천연기념물 제260호로 지정(1979년)된 백룡동굴(白龍洞窟)이 유명

설명

( - )




백운산

높이 : 181.5m
소재지 : 충청남도 공주시 이인면 운암리

설명

( - )